본문 바로가기
소설

가슴에 열정을 피워주는 소설 "The Song of Achilles", "아킬레스의 노래"

by 인생을 책으로 2024. 4. 7.
반응형

 

아킬레스라는 그리스 신화의 인물을 아시나요?

 

우리가 흔히 말하는 아킬레스건이라고 하는 부분을 말할 때 쓰는 그 아킬레스 맞습니다.

 


아주 간략한 줄거리

 

그리스 영웅 인물 중 하나인 아킬레스는 바다의 여신 테티스(Thetis)와 인간의 왕 펠레우스(Peleus) 사이에 태어난 아들입니다.

반신반인으로 태어난 아킬레스는 아주 뛰어난 전투능력을 가지고 태어났으면 센타우르인 카리온(Chiron)에게 따로 코치를 받으며 훈련을 받습니다.

 그 중에 같이 훈련을 받게 되는 중요 인물이 한 명도 있는 그의 이름은 바로 파트로쿠루스(Patroclus)입니다. 파트로쿠루스는 자신의 아버지인 왕에게 쫓겨난 왕자로서 훗날 아킬레스와 연인 관계로 발전하게 됩니다.

훗날 아킬레스는 전쟁의 부름을 받게 되고 아킬레스를 홀로 보낼 수 없던 파트로쿠루스는 아킬레스를 따라가게 됩니다. 그리고 아킬레스와 파트로쿠르스는 비극적인 운명을 전장에서 맞게 됩니다.

 

 


 

책에서 느꼈던 감정

 

 저는 그리스 신화와 관련된 소설을 좋아합니다. 하지만 아킬레스의 스토리를 담은 이야기는 간접적으로만 접했을 뿐,

직접적으로 읽은 적은 없었죠. 하지만 이 소설을 통해 아킬레스의 비극적인 인생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었습니다. 

솔직히 말하면 처음 이 소설을 접했을 때 아킬레스의 동성애 연인 관계가 조금 부담스럽게 느껴지진 않을까 예상했습니다.

개인적으로 동성애를 싫어하는 것은 아니지만 부담이 되는 것은 사실입니다. (콜미바이유어네임 영화도 끝까지 못 봤습니다.)

 

 하지만 제 예상과는 달리 그들의 동성연애가 부담이 되기는커녕 아름답게까지 느껴지곤 했습니다. (상세한 묘사가 없어서 그런 것일 수도 있겠습니다.) 그리고 그들의 사랑을 대변해 주는 많은 용기와 도전적인 행동들이 제 가슴을 후벼 파기까지 했습니다. 웬만한 로맨스 스토리는 저리 가라 정도입니다. 그러니 저처럼 부담감을 느끼시는 분들도 분명 책을 끝까지 읽을 실거라 생각합니다. 

 

 


 

 

그리스 로마 신화와 현실세계의 연관성

 제가 그리스 로마 신화와 관련된 설화들과 소설들을 좋아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신들과 인간들이 뒤섞인 세계에 많은 교훈들을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 설화에서만 신이라는 개념으로 나오는 거지 사실 그들의 상징성은 오늘날 세계 곳곳에 등장하고 있습니다. 그들의 세계관을 엿보며 우리는 지금 현실 속에서 일어나는 많은 사건들에 개연 시켜 해결책을 도출할 수도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