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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자

[$100M Offers] - 알렉스 호르모지의 1000억 만드는 제안법

by 인생을 책으로 2024. 9. 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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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렉스 호르모지라는 인물에 대해 관심이 생겨

그의 각종 유튜브 영상들을 챙겨보는 와중에

 

'이런 인물이라면 분명 책도 쓰지 않았을까'

라는 생각을 하게 됩니다.

 

그렇게 저는 그의 저서인 "$100M Offers"

발견한 뒤, 읽게 됩니다.

 


$100M Offers

(1000억의 오퍼)

 

$100M Offers

 

 

책의 제목은 "$100M Offers"

책의 내용을 함축하여 보여주는 제목입니다.

 

말 그리고 1000억의 돈을 벌어다 줄 수 있는

제안을 만드는 비법을 알려주는 책이죠.

 

알렉스 그 자신이 겪은 사업과 거래 경험을 통해

책을 저술한 것이죠.

 

그는 자신이 재정적으로 파산당했을 당시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책을 시작합니다.

 

그리고 어떻게 그가 바닥에서 다시 정상으로

올라갈 수 있었는지를 보여줍니다.

 

 


 

 

대략 10%의 내용만 자신의 개인적인 스토리고,

나머지 90%는 사업에 관련된 실질적인 내용들이라

 

읽으시는데 지루함은 없을 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제가 이 책을 읽으면서

정리한 몇 가지 포인트만 이웃님에게 알려드리려 합니다 :)

 


 

시장 선정을 잘해라

:

사업이든 크리에이터든, 우리는 자본주의라는

시장에 살아가기 때문에 "시장 조사"는 무언가를 시작하기 전에 꼭 해야 하는 필수 과정입니다.

 

알렉스는 이렇게 얘기합니다.

 

 

"만약 시장을 선정하는 것이 힘들다면

다음 세 가지 시장 중에 하나를 선택하라,

 

 

Health(건강), Wealth(부), Relationship(관계)"

 

 

 

알렉스가 이 세 가지 시장을 고른 이유는 간단합니다.

 

이 세 가지 분야는 시간을 타지 않고 수요가 많은 시장이기 때문이죠.

 

자본주의 시장 안에 성공한 공급자가 되려면

그에 상응하는 수요가 있어야 합니다.

 

사람들이 빨리 고치고 싶어 하는 문제일수록

대중들은 더 많은 대가를 지불할 것이고,

 

이 문제를 해결하는 사람들은 그에 상응하는

보상을 받게 될 것입니다.

 

즉, 자신의 관심분야의 초점을 맞춘다기보다는

대중이 갖고 있는 문제들을 조사해야 된다는 것이죠.

 

처음의 발판인 이 시장이 제대로 되어있지 않으면

아무리 뛰어난 사업 기술들과 거래 기술을 갖고 있어도 무용지물이 됩니다.

 

그래서 내가 가진 것들의 문제가 없는데도

수입이 나오지 않고 오히려 적자가 난다면

 

큰 그림인 시장을 다시 한번 확인해 봐야 되는 것이죠.

 


 

프리미엄을 선정해라

:

알렉스는 가격 경쟁의 구도를 회피하라 합니다.

 

단순히 가격으로만 경쟁한다면

새로운 경쟁자가 나타나는 순간 도태되기 쉬울 뿐더러,

 

정작 공급자에게는 큰 이득이 없기 때문입니다.

 

또한, 그런 식으로 낮은 가격으로만 책정한다면

사람의 심리상 이 상품의 질은 무조건 떨어질 것이라는 생각을 하기에 쉽기에

 

오히려 상품의 가격이 프리미엄이었을 때,

소비자의 만족도도 올라가는 현상을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흔히 말하는 명품 현상)

 

 

 

그렇기에 알렉스는 "프리미엄" 정책을 고수합니다.

 

오히려 다른 누구보다 높은 가격을 책정하여

소비자들에게 그 상품을 팔라는 것이죠.

 

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소비자들은 평균적으로 금융적으로 여유가 있는 사람들이며,

 

그 상품을 구매했을 때 만족도도 높게 나온다고 합니다.

 

(물론 자기가 팔고 있는 상품이나 서비스는 정말 좋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 사기가 아닌)

 

그리고 이런 프리미엄을 선정하는 방식에는 몇 가지가 있는데

 

그중에서는 틈새시장 전략이 있습니다.

 

단순히 고객의 대상을 포괄적으로 만드는 것이 아닌 특정한 고객들에게만 어필을 하는 것이죠.

 

 

 

이렇게 3~4가지의 필터를 거친 상품이나 서비스를 만들게 되면 그 상품을 본 소비자는 자신에게 딱 맞는 조건을 보며 심리적으로도 큰 보상을 받게 됩니다.

 

 

(예를 들어 국내 경영학과, 30대 초반, 직장인, 결혼 가정, 아이 있음 식으로 조건을 세우는 거죠.)

 

 


 

이 외에도 지금 사업을 하고 계신 분들이라면

요기한 게 쓰실 수 있는 마케팅 방법들도 소개합니다.

 

단순히 이렇다는 말보단

여러 가지 예를 자세히 들어주면 설명을 해주기 때문에 도움이 많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집중한 바보가 산만한 천재보다

더 많은 걸 이룰 수 있다.

 

Alex hormoz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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